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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정보 알아보기

by 슬기로운슬기 2020. 3. 10.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https://auto.daum.net/newcar/model/mze000nwppgb?year=2020#photo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생활의 슬기입니다.

이번에는 스포츠카의 강력한 성능과 플래그십  세단의 실용성을 모두 겸비한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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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의 디자인에는 911의 디자인 요소가 녹아있습니다.

 A자형 에어 인테이크는 측면으로 확대되어 이러한 효과를 줌과 동시에

 새로운 전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LED로 광원을 사용하는 헤드램프나 범퍼 페시아의 구성은 1세대 대비 더 치밀하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전합니다. 100개 이상의 LED를 사용한 PDLS 플러스 램프는 

강렬한 존재감과 함께 또렷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기본 모델 대비 한층 와일드한 범퍼의 공기흡입구는 4.0L V8 엔진의 성능을 암시하는 부분입니다.


 911과 동일한 원형으로 디자인되어 포르쉐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911과 718의 연장선에서 패밀리룩을 더욱 공고히 합니다.

 플레어 스타일의 휠 하우스 립 또한 강렬한 인상을 주며,

 그 아래로는 19인치부터 21인치까지 휠을 아우르는 공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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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는 1세대 대비 라인을 다듬고 다듬어 

세련미를 더한 부분이 측면에서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어딘가 어색했던 1세대의 모습을 뒤로하고, 911로 대변되는 포르쉐의 아이덴티티를 더했습니다.

 결과는 사진으로 보는 것처럼 아주 성공적입니다.

전형적인 노치백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근사하고 고급스럽고 

또 스포티할 수 있음을 포르쉐는 2세대 파나메라 터보를 통해 증명해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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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파나메라 터보가 일반 세단이 아니라는 사실을 후면에서 더욱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강하고 넓은 숄더 섹션이 천장, 천장 필러, 윈도우 표면으로 구성되는 그린 하우스를 지지하고,

 4포인트 브레이크등이 포함된 3차원 LED 브레이크등과

 이를 잇는 LED 밴드는 후면을 가장 잘나타내는 요소입니다. 

리어 스포일러는 평상시에는 숨어 있다가 고속 주행 시 또는 버튼 작동 시 둘로 나뉘면서 등장합니다.

전면과 측면이 그랬던 것처럼, 후면 역시 포르쉐만의 DNA로 가득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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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는 이전 모델보다 알루미늄 사용량이 늘었습니다.

 측면부 전체 및 루프와 같은 대형 차체 부품을 알루미늄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차체 무게가 가벼워져 더욱 강한 퍼포먼스와 연료 효율이 높아지는 장점을 얻게 되었습니다.

파나메라를 구성하는 플랫폼은 프런트 보디, 중간 바닥 부분, 리어 보디 3가지 모듈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다양한 스틸 합금,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의 다양한 재질로 구성된 혁신적인 혼합체인

 '경량 다중 재질'로 제작되고, 이와 더불어 충돌에 강해지기 위해

 초 고강도 관은 보론 스틸 합금으로 제작되었으며,

 고강도 열간 성형 스팅을 사용해 방화벽 및 승객 공간 전체가 최적의 프로텍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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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에 적용되는 V8 4.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은 

최대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78.5kg.m을 발휘합니다.

 세로 내부 V에 위치한 터보차저를 갖춘 새로운 중앙식 터보 구조,

 자동차 레이스와 호환되는 오일 순환, 실린더 라이닝이 거의 마모되지 않는 코팅 및 

기통 휴지(많은 파워가 필요치 않을 시에는 4개 기통이 일을 쉽니다) 등의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추진력으로 제로백 3.8초, 최고 속도 306km/h까지 낼 수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의 효율은 복합 7.6km/L(도심 6.5km/L 고속도로 9.7km/L)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에는 8단 PDK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향상된 기어비와 최고의 편안함 및 민첩성을 구현합니다.

 이는 엔진을 감속하는 오버드라이브 기어로 디자인되어

 스포티한 주행 시 6단에서 최고 속도에 도달한다.

8단 PDK 변속기는 하나의 트랜스미션에 두 개의 기어 박스를 사용하며,

 한쪽은 엔진 출력을 전달하고 다른 한쪽은 바로 다음 단계의 기어를 미리 대기시킵니다.

 그 덕분에 어떤 방해도 없이 변속이 가능하고 파나메라처럼 역동적인 GT 카에 완벽한 변속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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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파나메라 터보는 최신의 그리고 미래의 포르쉐 인테리어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수평을 강조한 레이아웃은 동일하지만, 수많은 버튼을 디스플레이와 터치 패널에 삽입,

 실내를 간결하게 정리하는 동시에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어드밴스드 콕핏이라 불리는 2세대 파나메라 인테리어의 핵심은 센터패시아 상단의 12.3인치

 디스플레이에 있습니다. 내비게이션과 멀티미디어, 주행 관련 설정 등 차량의 거의 모든 조작을

 디스플레이에 통합, 쉽고 간결한 조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주행 중 직관적 조작이 필요한 항목은 햅틱 반응의 터치 패널이 대신하며,

 음성인식을 통해서도 여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5서클 클러스터 역시, 중앙의 rpm 게이지를 제외한 양쪽을 디스플레이로 대체하며

 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덕분에 주행 중 센터패시아로의 시선 이동 없이

 필요한 정보를 클러스터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의 가격은 2 4,53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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