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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생활의 슬기입니다.
이번에는 현대 쏘나타 센슈어스 (DN8 1.6T)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쏘나타는 현대의 아이콘이자 대표적인 패밀리 세단이었지만
지금은 패밀리카의 바통을 SUV에 넘겨주고 젊고 경쾌한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그럼 새롭게 변한 쏘나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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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쏘나타 센슈어스 (DN8 1.6T) 전면 디자인
쏘나타 센슈어스는 현대차가 공개한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4도어 쿠페 스타일의 스포츠 세단으로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석의 원석을 기하학적 형태로 깎아낸 듯한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을 적용한
유광 블랙의 와이드한 그릴이 강렬한 첫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와이드하게 뻗은 하단 에어 인테이크 홀과 공력성능을 고려한 에어커튼을 통해
강인하고 대담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앞바퀴 앞에 배치한 에어덕트로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해준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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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쏘나타 센슈어스 (DN8 1.6T) 측면 디자인
측면은 기존 쏘나타 (DN8)와 크게 변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센슈어스 전용 블랙 유광 아웃사이드 미러가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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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쏘나타 센슈어스 (DN8 1.6T) 후면 디자인
후면에는 싱글 트윈 머플러와 디퓨저를 더한 뒤 범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껏 끌어올려 준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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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쏘나타 센슈어스 (DN8 1.6T) 파워트레인
쏘나타 센슈어스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내고 기존 쏘나타 1.6 터보 대비
약 7% 향상된 13.7km/L(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복합연비로
역동적이며 경제적인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과 서스펜션 최적화로
움직임과 승차감에 세심하게 신경쓰고 앞 유리와 앞 창문에 이중 접합 유리를 사용해
소음을 줄여 정숙성도 높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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